제주도 렌트카 최저가 가격비교 사이트

 

 

제주도 렌트카 예약

제주도 렌트카 예약을 할 때에 주의깊게 봐야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성수기 여부, 시간, 날짜, 계절, 차종류등입니다. 위의 사이트들에 들어간 후에 여행 기간에 맞는 날짜를 기입해 줘야 합니다. 차종의 경우, 전기차가 좋으며 여행 종류에 따라 차체의 크기도 고려해야 합니다.

 

제주도 렌트카 사기 안당하는 법

제주도여행에 앞서 업체선정이 중요합니다. 가격뿐 아니라 렌트카 업체의 일반적 예약취소, 불법영업등 힐링하러 가는 여행이 스트레스 여행이 되지 않도록 처음부터 제대로 '알고' 가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 끝까지 보시면 제주도 렌트카 사기 당하고 싶어도 못 당합니다. 사기 당하지 않게 지식무장하는 법 4가지로 정리해놨습니다.

 

1. 업체 선정

"시작이 반이다". 처음부터 업체선정 잘못하면 크게 돌아가야 합니다. 업체선정에서 기억 해야할 4가지 사항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가격입니다. 바가지 요금 안맞으려면 바로 업체와 컨택을 하는 것이 아닌 위에 나와있는 최저가 비교사이트에서 날짜, 시간, 차종에 따라서 최저가 가격비교를 해야합니다. 최저가 가격비교여도 사이트마다 가격이 상이하니 2~3사이트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번째는 신생 업체는 피하셔야 합니다. 가격이 싸다고 해서 아직 검증되지 않은 업체는 피하는 편이 좋습니다. 세번째는 별점 및 후기입니다. 미리 다른 소비자분들이 업체에 대한 후기를 남겨줍니다. 필해 보셔야 하는 사항입니다. 마지막으론 사업자등록증 여부입니다. 공짜는 없다. 너무 저렴하거나 혜택이 좋으면 의심부터 하셔야 합니다. 사업자 등록증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타지역에 있지만 제주 원정으로 불법영업하는 업체들도 많습니다. 꼭 사업자 등록증, 계약서와 사업자등록증의 주소비교를 하셔야 합니다.

 

정리하자면, 1. 최저가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한다 2. 신생 업체는 피한다 3. 별점 및 후기를 확인해준다 4. 사업자등록증 여부와 계약서와 사업자등록증의 주소지를 대조한다

 

 

2. 계약서

계약서는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연료, 보험, 차량상태등과 문제가 있는지 체크가 필요합니다. 이때 계약서에서 봐야할 것이 휴차 보상료입니다. 휴차보상료란 무엇이냐? 사고가 났을 시 사과차량은 수리센터에 맡겨지겠죠? 그동안 렌트카 업체는 차를 돌리지 못해 금전적 손해가 발생합니다. 그 금액을 사고를 일으킨 여러분이 내는 것을 휴차보상료라고 합니다. 보통 렌트카 요금의 50%이기 때문에 100%를 청구하거나 0:10의 피해차량인데도 휴차보상료를 요구하는지 이 두가지를 보시면 됩니다. 계약서상에 50%를 요구하게 하고 피해차량인 경우 휴차보상료를 지불안한다는 조항을 넣으시면 됩니다. 아니면 다른 업체로 가시면 됩니다.

 

 

3. 보험

보험은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간단히 일반자차보험과 완전자차보험이 있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가입해야 할까요? 완전자차보험입니다. 일반자차로 보험가입을 하면 면책금이란걸 내야합니다. 면책금이란 무엇이냐? 간단히말하면 사고가 났을때 보험사가 아닌 우리가 렌트카 업체에게 보상하는 금액을 면책금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면책한도를 봐야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면책한도가 200만원 인데 수리금이 400만원이라고 가정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200만원을 직접 업체에게 지불해야 합니다. 

 

그리고 완전자차보험이여도 보장을 100%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업체 계약서별로 다르지만 보통 침수, 차량 열쇠 분식, 차량지붕과 밑면, 타이어, 사이드미러, 100%과실 사고등은 보호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계약서를 꼼꼼히 읽어줍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는 보험이 완전자차(무제한)입니다. 보장한도가 무제한인 보험입니다. 가격이 조금 비싼데신에 보장한도가 무제한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정리하자면 1. 완전자차보험을 들어준다 2. 본인의 운전실력에 따라 무제한 또는 보장한도가 정해진 완전자차보험을 들어줍니다.

 

4. 사진&동영상 촬영은 필수

드디어 여러 과정을 거쳐서 렌트카를 받았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여행을 끝마치니 업체에서 사고나지도 않았는데 수리비를 요구합니다. 아주 황당하죠. 알고보니 이미 기스가 나있던 차량이었습니다. 진실이 있어도 증거가 없으면 물어줘야 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피곤해도 차량 각 부분마다 사진촬영과 동영상 촬영은 필수입니다.

 

이건 꼭 읽어야 합니다(주의사항)

이외에도 여러 상황에서의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우도에선 보험 안됩니다

제주도 여행에 대부분 아름다운 우도를 넣긴 하는데요. 그러나 대부분의 업체에서는 우도에서의 보험적용이 안됩니다. 그렇기에 1. 여행코스에 우도가 있다 2. 렌트카를 타고 갈것이다. 이런분들에게는 필히 계약서 확인이 필수입니다.

 

공항 주변의 주유소는 가지 마세요

공항주변의 주유소는 비쌉니다. 대부분 출발 혹은 반납하기 전에 기름을 넣는데요. 이때 반납시 공항주변에서 기름을 넣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때는 미리 여유있으실때 다른 곳에서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은 제가 추천한 전기차를 이용하시면 이런 문제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면허증은 필수, 경력확인

면허증은 필수 입니다. 주로 나이와 경력을 확인합니다. 이때 면허증 발급후 최소 1년 이상이 되어야 빌릴 수 있지만 2년 이상을 요구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그러니 본인의 발급기간 체크는 해두고 면허증은 필히 챙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